연예Home >  연예 >  음악
실시간뉴스
실시간 음악 기사
-
-
김은비, 새 앨범 ‘Love Like Algorithm’ 발매
- 국내 최초의 여성 테크노 아티스트 김은비(gimeunbee, 리포트팩토리 대표)가 다섯 번째 정규 앨범 ‘Love Like Algorithm’을 오는 8월 25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테크노를 기반으로 다양한 일렉트로니카 장르를 아우르며, 인간의 감정과 디지털 알고리즘의 융합이라는 독특한 테마를 선보인다. 앨범 소개 ‘Love Like Algorithm’은 사랑과 욕망, 그리고 내면의 소리를 탐구하는 감각적이고 서정적인 일렉트로니카 앨범이다. 김은비는 이번 앨범에서 테크노 음악의 전통적인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일렉트로니카 음악의 확장성을 탐구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각 트랙은 인간의 감정과 디지털 알고리즘이 어떻게 융합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으며, 청자를 심연의 세계로 안내해 내면의 감정을 발견하게 한다. 앨범은 ‘Needy’로 시작해 ‘Seven Deadly Sins’와 같은 탐욕, 분노, 질투 등 인간의 감정을 테마로 한 곡들로 이어진다. ‘Neon Rhythm’과 ‘Night Games’에서는 도시의 네온 불빛과 어둠 속에서 느껴지는 활기와 에너지를 담아내며, 마지막 트랙 ‘Only’로 앨범을 차분하게 마무리한다. 김은비 소개 김은비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여성 테크노 아티스트로, 강렬한 비트와 서정적인 멜로디를 결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그동안 김은비는 섬세한 감성과 뛰어난 프로듀싱 능력을 바탕으로 테크노와 일렉트로니카 음악의 경계를 확장해 왔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는 진짜 내면의 소리를 표현하고자 하는 시도로, 작사와 다양한 보컬 표현을 통해 청자와의 소통을 시도했다. 김은비는 어둠과 빛, 욕망과 고독, 자유와 방황이라는 주제를 탐구하며, 이를 통해 깊은 내면의 성찰을 이끌어내고 있다. 앨범 커버 및 비주얼 앨범 커버는 인간의 감정과 디지털 알고리즘이 융합된 느낌을 담아내 청자에게 강렬한 첫인상을 제공한다. 몽환적이고 초현실적인 분위기와 네온 라이트의 조화가 앨범의 주제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김은비의 음악적 메시지를 더욱 강조한다. 발매 정보 ‘Love Like Algorithm’은 8월 25일부터 전 세계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김은비의 공식 웹사이트 및 SNS 계정에서도 다양한 관련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김은비의 새로운 앨범 ‘Love Like Algorithm’은 테크노와 일렉트로니카 음악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당신을 매혹적인 음악적 여정으로 초대할 것이다. 언론연락처: 리포트팩토리(Report Factory) 김은비 대표 0507-1364-07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 연예
- 음악
-
김은비, 새 앨범 ‘Love Like Algorithm’ 발매
-
-
넷플릭스, 신인가수 조정석? 아이유, 박효신, 공효진이 지원한다. 8월 30일 공개!
- [자료이미지 / 출처 : 넷플릭스] 넷플릭스가 '신인가수 조정석'을 8월 30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음악에 진심'인 20년 차 배우 조정석의 신인 가수 데뷔 프로젝트로 리얼리티 시리즈, 라이프 스타일의 장르로 구분되는 예능이다. 조정석과 정상훈, 문상훈이 출연하며 20년 연기 경력의 조정석이 100일 안에 가수로 데뷔하는 챌린지를 영상에 담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의 도전에 아이유와 박효신, 공효진이 지원에 나선다. 평소 가창력과 음악에 대한 이해가 남다른 것으로 알려진 조정석의 도전이 어떤 결과를 맞이할지 많은 관심이 모였다. SNS에서는 "기대돼요", "8월 30일은 조정석 넷플릭스 보는 날", "라인업 미쳤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조정석은 대한민국 배우로 가수 거미의 남편이다.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했으며, 꾸준한 인기와 관심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 중 한 명이다. 주목할 점은 2021년 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드와 제30회 서울가요대상, 2020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멜론 뮤직어워드, 지니뮤직 어워드에서 OST 부문 수상을 한 이력이 있다.
-
- 연예
- 연예가소식
-
넷플릭스, 신인가수 조정석? 아이유, 박효신, 공효진이 지원한다. 8월 30일 공개!
-
-
2NE1. 2024년 10월, 단독콘서트 확정!
- [이미지 출처 : YG 엔터 홈페이지] 지난 22일, YG 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와 2NE1의 소식이 전해졌다. 완전체인 2NE1과 전국투어를 비롯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는 내용이었다. 2NE1은 독보적인 음악 세계관과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여성 그룹이다. 대한민국을 비롯해 글로벌 관심을 받고 있는 팀이다. YG는 8년만에 완전체가 된 2NE1과 공식 미팅을 가졌다고 전했다. 10월 5일과 6일에 서울 올림픽 공원 올림픽 홀에서 2NE1의 단독 콘서트가 열린다. 타이틀은 '2024 2NE1 CONCERT, WELCOME BACK, IN SEOUL' 이다. 예매는 8월 5일부터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불거진 각 커뮤니티마다 2NE1 완전체의 단독 콘서트라는 타이틀에 많은 팬들이 반가움을 표했다. YG는 추억과 공유라는 단어로 2NE1의 복귀를 알렸다. 성공적인 공연을 만들겠다는 포부와 함께 시작하는 2NE1의 첫 행보다. 이미 글로벌 시장에 알맞는 팀컬러를 갖고 있었다는 평가가 나오던 팀으로, K-POP의 관심이 어느때보다 지배적인 상황에서 이전 이상의 인기를 회복, 유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
- 연예
- 음악
-
2NE1. 2024년 10월, 단독콘서트 확정!
-
-
뉴진스, 표절의혹과 무관하다. 어도어 일축!
- [이미지출처 : 뉴진스 공식 인스타] 어도어는 지난 23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논란이 일었던 뉴진스의 노래 버블 검(Bubble Gum)의 표절의혹을 일축했다. 한마디 분량의 멜로디가 유사성을 보여줄 뿐, 대중음악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형태의 라인이라는 주장이다. 어도어는 영국 밴드 샤카탁의 이지어 새드 댄 던(Easier Said Than Done)을 표절했다는 내용증명을 받았고 확인결과 두곡은 코드의 진행부터 다르다며 BPM과 곡의 분위기와 흐름도 다르고 전했다. 이어 자체적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움직이고 있다고 했으며, 법무와 홍보를 담당하는 기능이 각 레이블이 아닌 하이브에 편재되어 있는 구조에 대한 지적도 이어갔다. 특히 논란이 된 '버블 검'의 작곡가들은 이를 제기한 '이지어 새드 댄 던'을 들어본적이 없으며, 무단사용을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 샤카탁은 81년 데뷔한 영국의 밴드로 음악학자를 고용해 표절의혹에 대해 자세한 조사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
- 연예
- 음악
-
뉴진스, 표절의혹과 무관하다. 어도어 일축!
-
-
2024 시청자 감사음악회 세번째 실내악 시리즈
- 2024 시청자 감사음악회 우리 시대의 새로운 국악 친절한 해설이 함께하는 <명곡 Talk+> 7월 18일(목) 저녁7시30분, 여의도 KBS아트홀 우리 시대의 새로운 국악, 친절한 해설이 있는 공연 우리 시대의 새로운 국악을 친절한 해설과 함께 듣는 ‘특별한’ 공연이 찾아온다. KBS국악관현악단이 선보이는 2024 시청자 감사음악회 세번째 실내악 시리즈 <명곡 Talk+>에서는 국악계가 주목하는 젊은 작곡가인 최덕렬, 백유미, 김백찬, 양승환, 김신원의 5개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참신한 시도와 재기발랄함으로 우리 시대의 새로운 국악을 선보이는 창작음악계의 대표주자들. 항상 최고의 연주 기량을 보여주는 KBS국악관현악단 단원들이 연주를 하고, 음악평론가이자 월간 <객석> 편집장인 송현민이 해설을 맡아 우리 음악의 깊이에 더 다가서는 시간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KBS국악관현악단의 한충은 대금 부수석이 기분 좋은 아침의 심상을 표현한 소금협주곡 ’아침‘의 협연을 맡아 관객들에게 아름답고 청아한 선율을 선보일 예정이다.
-
- 연예
- 음악
-
2024 시청자 감사음악회 세번째 실내악 시리즈
-
-
[ESG특별기획 환경음악회] ‘플라스틱’ 바이올린부터 아카펠라 메이트리까지!
- [ESG특별기획 환경음악회] ‘플라스틱’ 바이올린부터 아카펠라 메이트리까지!-1 MBC [ESG특별기획 환경음악회] ‘플라스틱’ 바이올린부터 아카펠라 메이트리까지! 방송: 오늘(9일) 화요일 밤 12시 55분 MBC 특집-ESG특별기획 환경음악회가 총 2부작으로 방송된다. 음악을 통해 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전하는 자연 친화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이번 주 첫 방송에서는 버려진 쓰레기와 피아노 선율이 만나는 환경 퍼포먼스, 버려진 농약통으로 새활용된 첼로 콰르텟과 플라스틱으로 만든 현악기들이 무대를 장식한다. 그리고 싱어송라이터 장재인, 글로벌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도 동참한다. 대니 구(바이올리니스트), 이영은(MBC아나운서)가 진행자로서 함께 한다. ‘ESG특별기획 환경음악회 1부’는 오늘(9일) 화요일에서 수요일로 넘어가는 밤 12시 55분에 방송된다.
-
- 연예
- 음악
-
[ESG특별기획 환경음악회] ‘플라스틱’ 바이올린부터 아카펠라 메이트리까지!
-
-
세계 3대 반도네온 연주자 지안니와 빠스꽐레 듀오 내한 공연
- 이탈리아의 반도네온과 피아노 듀오인 빠스꽐레 스타파노(Pasquale Stafano)와 지안니 이오리오(Gianni Iorio)가 문화기획단 무대공감 주관으로 내한공연을 갖는다.
-
- 연예
- 음악
-
세계 3대 반도네온 연주자 지안니와 빠스꽐레 듀오 내한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