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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설] 상하이 에디션 호텔, 5성급 호텔의 남다른 품격을 경험하다.
    상하이를 방문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 중이라면, 호텔에 대한 고민에 빠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가격과 위치, 서비스와 조식, 퀄리티와 주변시설 등 고려할 대상이 너무 많다. 상하이 푸동에 위치한 호텔의 수만 어림잡아도 250개가 넘는다. 여행을 가기 전부터 선택의 늪에 빠지게 된다. 분명 행복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한 고민이지만, 경험하지 못한 미지의 영역을 알아본 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있어 꽤나 귀찮거나 답답한 일이 될 수 있다. 본문은 그런 여행자들을 위한 가이드로, 상하이 여행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상하이 에디션은 럭셔리와 모던함을 꽤나 밸런스 있게 갖춘 5성급 호텔이다. 객실은 총 145개로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특히 객실의 층고가 여타의 호텔과는 다르게 높다. 층고가 높다는 것은 보다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높게 가져다 주는 요인이 된다. 개방감이 크기 때문에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고, 자연 채광이 극대화 된다. 특히 공기 순환이 잘 되기 때문에 쾌적한 실내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과 디자인의 요소가 크게 반영돼 인테리어의 활용성이 증가한다. 게다가 소음이 분산되는 효과가 있어 층간 소음이나 옆 객실의 소음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이처럼 프리미엄 브랜드의 이미지를 갖고 고급 건축물로 평가 되는 것이 바로 상하이 에디션 호텔이다. 상하이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유서깊은 전통의 도시다. 물론 경제도시로 급부상했던 지난 이력과 지금의 이미지가 굉장히 잘 맞아 떨어지지만, 상하이에 위치한 호텔의 상당수는 꽤나 오래전 건축됐기 때문에 특유의 클래식한 면이 있다. 사실 좋게 말해 클래식이지, 직설적인 표현을 빌린다면 노후됐고 시설적 결함이나 소음에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반면, 상하이 에디션 호텔의 개업일은 2018년 7월로 호텔 내 외부 모두가 단단하고 정갈한 모습을 갖추고 있어 시설적인 결함을 따질 일이 없다. 게다가 세계 최대 호텔 체인으로 불리는 메리어트 인터네셔널이 운영하는 브랜드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호텔 시장에 겨냥해 만든 것이 바로 에디션 호텔의 브랜드다. 세계적인 호텔리어 '이안 슈래거'와 협력해 개발된 것으로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트렌디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위치 또한 눈여겨 볼 만 한데, 도보 5분이면 와이탄 거리에 닿는다. 호텔 건넛편에는 신세계 백화점이 있고, 옆 건물에는 화웨이 건물이, 큰 도로를 바로 건너면 삼성 샵과 애플 스토어가 있다. 난징동루의 핵심적인 볼거리를 호텔을 나섬과 동시에 피부로 느끼게 된다. 난징동루의 역사와 모여드는 수 많은 인파를 가감없이 볼 수 있다. 특히 2분정도 남짓 걷다보면 동방명주의 야경을 바로 감상할 수 있는데, 이 뷰는 호텔 내부에서도 만끽할 수 있다. 세계적인 볼거리로 인정받고 있는 동방명주를 느긋하게 방에서 아무런 방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에디션 호텔의 자랑이다. 물론 주변 고층 호텔에서도 비슷한 뷰를 공유할 수는 있겠지만, 난징동루라는 역사적인 거리를 바로 앞에 두고 있으면서 이런 여유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은 상하이 에디션의 특별함이다. 상하이 에디션 호텔은 단순한 숙박을 넘어 도시를 경험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 와이탄 거리와 난징동루는 분명 상하이 관광의 핵심 중 하나다. 상하이 에디션 호텔은 이런 대표적 요소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최고급 미식과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데, 독창적 미식과 문화를 강조하는 면모를 살펴볼 수 있다. 중국 전통 음식은 물론 세계의 다양한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물론 난징동루와 동방명주가 한눈에 보이는 뷰는 덤이다. 호텔을 이용하는 일반적인 목적은 휴식과 안정, 그리고 일상을 온전히 누리기 위한다는 것에 있다. 세계적인 호텔에서 최상급 서비스와 상하이에서 손꼽히는 트렌디한 건축물을 숙소로 한다는 것은, 상하이 여행의 성공적인 시작과 끝을 장식했다고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와이탄과 황푸강을 한눈에 담으면서 여유로운 식사를 하는 것, 에디션만의 자랑, 칵테일 '상하이'를 즐기면서 연인과의 사랑을 자축하는 것, 루프탑의 온전한 주인공이 되어 상하이를 가슴에 담는 것 모두가 가능하다. 상하이 에디션을 선택한다는 것은 상하이에서 집 같은 편안함을 찾는 것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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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14
  • [사설]리니지W 매크로, 과연 해답은 있는가?
    [출처 : 리니지W 공식 유튜브 계정] 온라인 게임과 매크로는 끈질긴 악연의 관계에 있다. 일각에서는 공생이라고 표현한다. 하지만 공든 탑을 무너뜨리는 암적 존재라고 여기는 게 일반적이다. 매크로 이슈는 스포츠나 공연에서도 대두되는 문제다. 물의를 일으키는 대상이 일부라고는 하지만 사회 전체에 악영향을 주기도 하고 특정 문제로 불거지기도 한다. 리니지W는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리니지다. 관련 시리즈는 여럿 존재하지만 가장 리니지다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이 점에 반한 유저들도 상당하다. 최초의 모습을 간직한 최후의 리니지라는 역설적 조화가 지금의 리니지W라고 생각했다. 내가 리니지W를 좋아하는 이유다. 지난 21년. 김택진 대표는 리니지 W의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마지막 리니지를 개발한다는 심정"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는데, 보통 유저들의 인식에는 앞뒤 맥락이 크게 중요하지 않았다. 그들에게는 '마지막 리니지=리니지W'라는 이미지를 기억했다. 리니지 TL과 저니오브모나코가 새로 나왔지만 "마지막 리니지를 개발한다는 심정"이라는 찬사 섞인 소개는 없었다. 리니지W 유저들 중에는 "마지막 엔씨소프트" 게임이라고 표현하는 이가 적지 않다. 다음 시간에는 온라인 게임의 과금 이슈를 집중적으로 다루겠지만, 다양한 요인들이 유저들을 떠나게 만든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바로 매크로다. [출처 : 매크로 사용자의 제보] 위 사진은 매크로를 사용하는 유저를 통해 얻은 자료다. 적대로 등록된 인원과 혈맹, 연합이 등장하면 자동으로 귀환이 가능하다. 반격도 할 수 있다. 사냥터를 옮겨 사냥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저들이 건의를 하면 새로운 기능을 만들어서 프로그램에 적용도 시켜준다고 한다. 사측에서 게임가드를 만들어도 해당 매크로 프로그램은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했다. 패치가 나오면 그 패치를 보고 새롭게 우회하는 시스템이라고 설명한다. [출처 : 매크로 사용자의 제보] 유저들의 반응은 냉담하다. 매크로는 '못 잡는 게 아니고 안 잡는 것이다.'라고, 주장하는 이가 적지 않다. 공정하지 못한 플레이가 만연해진 것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 이도 많았다. 수동과 자동이 혼합된 게임에서 누군가는 큰 신경을 쓰지 않고 자동 게임을 즐기지만, 누군가는 계속해서 수동을 해야 한다는 것이 이 문제의 핵심이다. 게임이란 보통 즐기는 것이 되어야 하는데, 매크로는 일반의 유저들을 즐기지 못하게 만든다. 피곤하고 신경 쓰이는 일이 됐다. 인게임에서 나는 계속 죽는데, 상대방은 죽지 않고 요리조리 피해 가는 상황에서 처음에는 약이 오르다가 짜증으로 이어져 다양한 경로로 신고도 해봤지만 달라지는 건 없었다는 인터뷰를 해준 유저도 있었다. 필자는 지난 7일, 엔씨소프트의 홍보팀과 소통을 나눴다. 매크로의 관련 이슈를 전하고 질문을 요약해 6개의 물음표를 던졌다. 하지만 9분 10초간의 문답에서 공개가 허용된 답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가 전부였고, 지난 4일 운영 정책을 위반한 계정 22,357개를 제재한 내용을 언급했다.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적 근거를 제시한 셈이다. [출처 : 리니지W, 공식홈페이지] "지금 제재한 계정들 대부분은 일반 작업장이라고 불리는 레벨이 낮은 캐릭터가 대부분 아닙니까? 제재 계정에 랭커가 포함됐습니까? 제보에 따르면 인게임의 유명세를 갖고 있는 일부 랭커들도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엔씨소프트 홍보팀을 통해 들려온 그리고 허용된 답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였다. 유저들의 말을 듣다 보면 "운영 정책이 있다고 한들 상당한 과금력을 보여주는 유저들을 제재하는 것은 사실상 어려울 것이다."라는 의견과 "그러면 나도 매크로 프로그램을 한번 알아봐야겠다."라는 의견. "그렇게까지 게임을 하고 싶지는 않다."라는 의견 등 여러 가지 반응이 나타났다. 그런데 인상 깊었던 점은 "안 쓰면 바보다."라는 분위기로 귀결되는 듯 대화의 양상이 달라지는 점이었다. 매달 적게는 수십, 많게는 몇백의 과금을 하는 보통의 유저들을 떠나게 만드느냐, 아니면 또 다른 린저씨로 만드느냐는 어떤 대단한 업데이트를 통해서, 또 어떤 엠버서더를 통해서가 아니라 지혜롭고 현명한 게임사의 대처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전 세계의 다른 문화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드는 것이 리니지W의 비전이다."라고 말했던 김택진 대표의 말을 다시 한번 되새긴다. 보다, BON(좋은), 本(근본 본) / 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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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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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설] 상하이 에디션 호텔, 5성급 호텔의 남다른 품격을 경험하다.
    상하이를 방문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 중이라면, 호텔에 대한 고민에 빠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가격과 위치, 서비스와 조식, 퀄리티와 주변시설 등 고려할 대상이 너무 많다. 상하이 푸동에 위치한 호텔의 수만 어림잡아도 250개가 넘는다. 여행을 가기 전부터 선택의 늪에 빠지게 된다. 분명 행복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한 고민이지만, 경험하지 못한 미지의 영역을 알아본 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있어 꽤나 귀찮거나 답답한 일이 될 수 있다. 본문은 그런 여행자들을 위한 가이드로, 상하이 여행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상하이 에디션은 럭셔리와 모던함을 꽤나 밸런스 있게 갖춘 5성급 호텔이다. 객실은 총 145개로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특히 객실의 층고가 여타의 호텔과는 다르게 높다. 층고가 높다는 것은 보다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높게 가져다 주는 요인이 된다. 개방감이 크기 때문에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고, 자연 채광이 극대화 된다. 특히 공기 순환이 잘 되기 때문에 쾌적한 실내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과 디자인의 요소가 크게 반영돼 인테리어의 활용성이 증가한다. 게다가 소음이 분산되는 효과가 있어 층간 소음이나 옆 객실의 소음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이처럼 프리미엄 브랜드의 이미지를 갖고 고급 건축물로 평가 되는 것이 바로 상하이 에디션 호텔이다. 상하이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유서깊은 전통의 도시다. 물론 경제도시로 급부상했던 지난 이력과 지금의 이미지가 굉장히 잘 맞아 떨어지지만, 상하이에 위치한 호텔의 상당수는 꽤나 오래전 건축됐기 때문에 특유의 클래식한 면이 있다. 사실 좋게 말해 클래식이지, 직설적인 표현을 빌린다면 노후됐고 시설적 결함이나 소음에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반면, 상하이 에디션 호텔의 개업일은 2018년 7월로 호텔 내 외부 모두가 단단하고 정갈한 모습을 갖추고 있어 시설적인 결함을 따질 일이 없다. 게다가 세계 최대 호텔 체인으로 불리는 메리어트 인터네셔널이 운영하는 브랜드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호텔 시장에 겨냥해 만든 것이 바로 에디션 호텔의 브랜드다. 세계적인 호텔리어 '이안 슈래거'와 협력해 개발된 것으로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트렌디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위치 또한 눈여겨 볼 만 한데, 도보 5분이면 와이탄 거리에 닿는다. 호텔 건넛편에는 신세계 백화점이 있고, 옆 건물에는 화웨이 건물이, 큰 도로를 바로 건너면 삼성 샵과 애플 스토어가 있다. 난징동루의 핵심적인 볼거리를 호텔을 나섬과 동시에 피부로 느끼게 된다. 난징동루의 역사와 모여드는 수 많은 인파를 가감없이 볼 수 있다. 특히 2분정도 남짓 걷다보면 동방명주의 야경을 바로 감상할 수 있는데, 이 뷰는 호텔 내부에서도 만끽할 수 있다. 세계적인 볼거리로 인정받고 있는 동방명주를 느긋하게 방에서 아무런 방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에디션 호텔의 자랑이다. 물론 주변 고층 호텔에서도 비슷한 뷰를 공유할 수는 있겠지만, 난징동루라는 역사적인 거리를 바로 앞에 두고 있으면서 이런 여유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은 상하이 에디션의 특별함이다. 상하이 에디션 호텔은 단순한 숙박을 넘어 도시를 경험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 와이탄 거리와 난징동루는 분명 상하이 관광의 핵심 중 하나다. 상하이 에디션 호텔은 이런 대표적 요소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최고급 미식과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데, 독창적 미식과 문화를 강조하는 면모를 살펴볼 수 있다. 중국 전통 음식은 물론 세계의 다양한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물론 난징동루와 동방명주가 한눈에 보이는 뷰는 덤이다. 호텔을 이용하는 일반적인 목적은 휴식과 안정, 그리고 일상을 온전히 누리기 위한다는 것에 있다. 세계적인 호텔에서 최상급 서비스와 상하이에서 손꼽히는 트렌디한 건축물을 숙소로 한다는 것은, 상하이 여행의 성공적인 시작과 끝을 장식했다고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와이탄과 황푸강을 한눈에 담으면서 여유로운 식사를 하는 것, 에디션만의 자랑, 칵테일 '상하이'를 즐기면서 연인과의 사랑을 자축하는 것, 루프탑의 온전한 주인공이 되어 상하이를 가슴에 담는 것 모두가 가능하다. 상하이 에디션을 선택한다는 것은 상하이에서 집 같은 편안함을 찾는 것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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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14
  • [사설]리니지W 매크로, 과연 해답은 있는가?
    [출처 : 리니지W 공식 유튜브 계정] 온라인 게임과 매크로는 끈질긴 악연의 관계에 있다. 일각에서는 공생이라고 표현한다. 하지만 공든 탑을 무너뜨리는 암적 존재라고 여기는 게 일반적이다. 매크로 이슈는 스포츠나 공연에서도 대두되는 문제다. 물의를 일으키는 대상이 일부라고는 하지만 사회 전체에 악영향을 주기도 하고 특정 문제로 불거지기도 한다. 리니지W는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리니지다. 관련 시리즈는 여럿 존재하지만 가장 리니지다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이 점에 반한 유저들도 상당하다. 최초의 모습을 간직한 최후의 리니지라는 역설적 조화가 지금의 리니지W라고 생각했다. 내가 리니지W를 좋아하는 이유다. 지난 21년. 김택진 대표는 리니지 W의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마지막 리니지를 개발한다는 심정"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는데, 보통 유저들의 인식에는 앞뒤 맥락이 크게 중요하지 않았다. 그들에게는 '마지막 리니지=리니지W'라는 이미지를 기억했다. 리니지 TL과 저니오브모나코가 새로 나왔지만 "마지막 리니지를 개발한다는 심정"이라는 찬사 섞인 소개는 없었다. 리니지W 유저들 중에는 "마지막 엔씨소프트" 게임이라고 표현하는 이가 적지 않다. 다음 시간에는 온라인 게임의 과금 이슈를 집중적으로 다루겠지만, 다양한 요인들이 유저들을 떠나게 만든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바로 매크로다. [출처 : 매크로 사용자의 제보] 위 사진은 매크로를 사용하는 유저를 통해 얻은 자료다. 적대로 등록된 인원과 혈맹, 연합이 등장하면 자동으로 귀환이 가능하다. 반격도 할 수 있다. 사냥터를 옮겨 사냥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저들이 건의를 하면 새로운 기능을 만들어서 프로그램에 적용도 시켜준다고 한다. 사측에서 게임가드를 만들어도 해당 매크로 프로그램은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했다. 패치가 나오면 그 패치를 보고 새롭게 우회하는 시스템이라고 설명한다. [출처 : 매크로 사용자의 제보] 유저들의 반응은 냉담하다. 매크로는 '못 잡는 게 아니고 안 잡는 것이다.'라고, 주장하는 이가 적지 않다. 공정하지 못한 플레이가 만연해진 것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 이도 많았다. 수동과 자동이 혼합된 게임에서 누군가는 큰 신경을 쓰지 않고 자동 게임을 즐기지만, 누군가는 계속해서 수동을 해야 한다는 것이 이 문제의 핵심이다. 게임이란 보통 즐기는 것이 되어야 하는데, 매크로는 일반의 유저들을 즐기지 못하게 만든다. 피곤하고 신경 쓰이는 일이 됐다. 인게임에서 나는 계속 죽는데, 상대방은 죽지 않고 요리조리 피해 가는 상황에서 처음에는 약이 오르다가 짜증으로 이어져 다양한 경로로 신고도 해봤지만 달라지는 건 없었다는 인터뷰를 해준 유저도 있었다. 필자는 지난 7일, 엔씨소프트의 홍보팀과 소통을 나눴다. 매크로의 관련 이슈를 전하고 질문을 요약해 6개의 물음표를 던졌다. 하지만 9분 10초간의 문답에서 공개가 허용된 답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가 전부였고, 지난 4일 운영 정책을 위반한 계정 22,357개를 제재한 내용을 언급했다.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적 근거를 제시한 셈이다. [출처 : 리니지W, 공식홈페이지] "지금 제재한 계정들 대부분은 일반 작업장이라고 불리는 레벨이 낮은 캐릭터가 대부분 아닙니까? 제재 계정에 랭커가 포함됐습니까? 제보에 따르면 인게임의 유명세를 갖고 있는 일부 랭커들도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엔씨소프트 홍보팀을 통해 들려온 그리고 허용된 답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였다. 유저들의 말을 듣다 보면 "운영 정책이 있다고 한들 상당한 과금력을 보여주는 유저들을 제재하는 것은 사실상 어려울 것이다."라는 의견과 "그러면 나도 매크로 프로그램을 한번 알아봐야겠다."라는 의견. "그렇게까지 게임을 하고 싶지는 않다."라는 의견 등 여러 가지 반응이 나타났다. 그런데 인상 깊었던 점은 "안 쓰면 바보다."라는 분위기로 귀결되는 듯 대화의 양상이 달라지는 점이었다. 매달 적게는 수십, 많게는 몇백의 과금을 하는 보통의 유저들을 떠나게 만드느냐, 아니면 또 다른 린저씨로 만드느냐는 어떤 대단한 업데이트를 통해서, 또 어떤 엠버서더를 통해서가 아니라 지혜롭고 현명한 게임사의 대처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전 세계의 다른 문화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드는 것이 리니지W의 비전이다."라고 말했던 김택진 대표의 말을 다시 한번 되새긴다. 보다, BON(좋은), 本(근본 본) / 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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